소식갤러리
- 첨부파일0
- 추천수
- 1
- 조회수
- 145
내용
경기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가 “장애인을 위한 세금혜택”이라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과 장애인 고용기업 등에 대한 각종 세금공제 및 감면 등 장애인과 관련한 세금혜택을 총정리한 내용이 핸드북 형태의 70페이지 분량으로 수록되어 있다.
주요 내용은 장애인 근로자의 소득세 경감을 위한 장애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상속세나 증여세를 계산할 때 장애인 특별공제 및 비과세 혜택, 장애인이 자동차 및 보장구 구입시 면세제도, 근로·자녀장려금 계산시 장애인 특례규정 등 총 7개분야 25개 항목에 달한다.
또한 장애인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장애인 고용기업을 위한 세제지원 사항과 장애인시설·단체에 대한 기부금의 세액공제 등 장애인을 간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도 수록되어 있다.
이 책자는 센터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봉현 세무사(광교세무법인)가 집필했다.
한태림 센터장은 발간사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 또는 장애인 가족 등 주변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이 핸드북을 가까이 두고 늘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책자는 전국 최초로 발간된 장애인 세금혜택 종합정보 핸드북 책자인 만큼 경기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뿐만아니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도 배포해 전국의 장애인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