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장애인근로자
모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온라인상담

Re:장애인표준사업장인데 일반직원보다 일을 더 많이 시켜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6-06-02 14:44
조회
7
이메일 : 1119ny@daum.net

임영광님
답변이 좀 늦어 죄송합니다.
계속 출장이 있다보니 홈페이지 게시글 확인이 좀 늦어졌습니다.
전화나 문자를 주시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오니 앞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내주신 글을 읽어보니,
직장 내 갑작스러운 조직 변동으로 과중한 업무가, 그것도 선택의 여지 없이 부과되어 무척 당황스러우셨을거라 짐작이 됩니다.
보내주신 글을 전제한다면, 직장내 갑질에 해당하는 부분이 다소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보내주신 글로만 '괴롭힘' 또는 '갑질'이라고 규정할 수는 없습니다. 선생님께서 노동청에 진정을 내고자 하시면 가능은 하나, 의견이나 자문을 구하시는 것이라면 좀 더 정확한 설명과 정황이 필요합니다.

저희 기관에서는 비상근 노무사님이 계셔서, 원하시면 노무자문을 지원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좀 더 자세한 설명과 선생님의 정보가 필요하오니 전화나 문자에 응답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

위로 스크롤